MILLIM:X, 탈중앙화 뮤직 APP

Millim:x
Millim:x
Published in
4 min readApr 26, 2022

--

MILLIM:X는 아티스트 중심의 뮤직 플랫폼으로, 기존 IT와 음원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과의 기술적 융합을 통한 ITERTAINMENT (IT+Entertainment) 의 비전을 갖고 출범하였습니다. MILLIM:X이 추구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내 손안에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APP’으로써, 아티스트들은 작업물을 창작, 거래하고, 타 아티스트들과 협업하고, 팬/추종자들을 형성하고, 팀멤버를 모집하며, 자신들만의 레이블 구축 하는 등 서비스와 혜택들을 투명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00년대 초 언더그라운드 뮤지션들이 음악적 창작물들을 업로드/스트리밍하던 ‘밀림닷컴’이라는, 언더그라운드 음악씬의 상징적인 플랫폼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밀림은 수많은 언더그라운드 뮤지션들과 그들의 음악에 공감하는 사람들에게는 열광적인 지지와 호응을 얻었지만 오래가지는 않았습니다.

전통적으로 음악적 창작물의 소유권/저작권은 중앙화된 플랫폼, 레코드 레이블, 협회 등의 기관들에 의해 통제되어 왔습니다. MILLIM:X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소유권을 창작자에게 다시 돌려주며 정당하고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합니다.

현재 MILLIM:X는 언더그라운드 아티스트들을 위한, 블록체인과 WEB3 기술기반의 탈중앙화된 그리고 투명하고 공정한 창작 놀이터 밀림의 재탄생을 명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MILLIM:X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안에서 아티스트들에게 창작에 따른 경제적인 자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비전의 일환으로 MILLIM:X만의 음악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 예정이고, 추후 다양한 컨텐츠를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MILLIM:X는 미래의 컨텐츠 시장 구축을 위하여 기술적인 부분에서 NFT, 메타버스 등 신기술 분야를 접목시켜 현실 세계를 비롯한 가상 세계로의 확장도 기획 중입니다. 향후 개발 예정인 MILLIM:X의 NFT마켓에서 아티스트들은 창작물의 민팅이 가능하며, 시장 소비자들이 구매한 음원NFT의 거래가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블록체인과 NFT는 대중이 접하기에는 쉽지 않으며 실생활에 접목된 사례들이 적습니다. 우리는 대중에게 친숙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와 NFT의 접목을 시작으로, 블록체인과 NFT라는 개념을 대중화하려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아티스트들과 음악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성장단계에 따라, 더욱 다양한 음원은 물론 메타버스 등 NFT 활용이 가능한 컨텐츠 분야의 범위는 더욱 확장될 것입니다.

향후 개발 예정인 MILLIM:X Music Governance 기능을 통해서, NFT사용자들은 창작물에 대한 투표권을 보유하게 됩니다. 아티스트들의 창작물을 평가/심사할 수 있게 되고, 이런 방식으로 각 사용자들은 ‘내 손안에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APP’을 소유하게 됩니다.

밀림엑스 오피셜 링크모음

웹사이트 www.millimx.com
트위터 www.twitter.com/millimxofficial
페이스북 www.facebook.com/millimxofficial
디스코드 https://discord.com/invite/rEhkPCpkHB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millimxofficial
카카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Vkisjbe

--

--

Millim:x
Millim:x

Millim:x, liberation of music finally made possible. Step in to the new era of user-centric music industry powered by the decentralized web 3 technology.